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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CES 2017에서 레벨4 수준의 애오닉 자율주행자동차를 출품하고 도로 시승에 성공..20년부터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 자동차 양산방안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5:31

    ■ 국내 기업 동향-국내 업체들의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력은 해외 경쟁사들보다 약간 다소움 붙어 있으며 특히 라이프니다, 레이요, 카메라 등 핵심 부품 관련 소프트웨어의 외국산에 의존도가 높습니다 소리-현재 현대 기아 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제조 업체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수준 2~3을 양산 차에 적용하는 수준이어서 몇년 안에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하는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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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제조 및 부품 업체*(현대 기아 자동차)CES 2017에서 레벨 4수준의 애기 오닉, 자율 주행 자동차를 출품하고 도로 시승에 성공(2020년부터 수준 3차원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 안이 확정된 것*2018년 1월 미국 자율 주행사인 오로라와 공동 개발 파트 그데시프을 체결하고 2021년까지 수준 4수준의 도심형 자율 주행 시스템의 상용화를 추진.특히 현대 자동차는 미래 기술 분야를 1반 조사 개발 분야와는 별도로 분류하고 2019~2023년기 동안에 스마트 모 빌러 티에 6.4조원, 차량 전동화에 3.3조원, 자율 주행이나 코넥타ー테레비키슬게 발에 2.5조원, 기타 선행 개발에 2.5조원 등 총 14.7조원을 투자하는 방안*(현대 모비스) 2016년 6월 국내 자주 주해 자동차입니다 시웅헹의 통과를 취득했으며 2020년 수준 3이상의 차원의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2022년 상용화의 목표로 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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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회사*(삼성 전자)2016년에 하만 인터내셔널 인수하고 우리 나라 신라와 미국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 운행에 나서는 등 자율 주행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sound*, 자율 주행 자동차 등 전장 사업 혁신 기술 확보를 위한 오토 모티브 혁신 펀드(약 3억달러)의 조성, TTTech(오스트리아, 자율 주행 시작)투자 및 Renovo.Auto(자율 주행 자동차 운영 체제 스타 투 오프)와 기술 협력을 추진하는 sound*세계 최초의 수준 3차원 자율 주행 자동차 모델'돈 샌디 A8'에 장착된 컴퓨팅 플랫폼 개발 회사와 공동 기술 개발 계획을 추진.(LG전자)의 국내 최초 LTE이동 통신 기반의 V2X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퀄컴과 공동 조사소 설립과 대규모투자를 통해서 5G V2X기술을 개발하는 sound*LG전자는 2017년 지도 회사 희아의 '차세대 연줄 쿠 티도우카소류ー션의 공동 개발 파트 덱시프 계약'체결을 통해서 희아의 고 정밀 지도 정보를 조합한 차세대 연줄 쿠 티도우카소류ー션을 개발 중이다*(SK텔레콤), 인텔, BMW, 모빌 아이와 협력하고 2021년까지 5G기반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sound*(네이버)의 국내 중소 중견 기업과 협력하고 자율 주행 시스템을 시험하고 있어 향후의 무인 택시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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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김주성 ⋅ 민순,"지능형 자동차 산업의 발전 동향 및 핵심 기술 개발 분야", ETRI, 20하나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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